NIDA, 매체 융합형 콘텐츠 제작지원 시행

입력 2009-07-2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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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NIDA)은 방송ㆍ통신융합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고품질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융합형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에 따라 매체 융합형 콘텐츠 분야 11편(28억2129만원), 양방향 구인구직 분야 2편(18억1009만원) 등 모두 13편(46억 3138만원, 28개 기업ㆍ기관)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매체 융합형 콘텐츠 제작지원과 양방향 구인구직 콘텐츠 제작지원으로 나눠 실시된 지원 사업은 130개 기업ㆍ기관에서 모두 54편의 프로그램을 제안,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NIDA는 최종적으로 교육ㆍ보건의료 분야를 포함해 창의ㆍ실험적이면서도 국ㆍ내외 콘텐츠 시장에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콘텐츠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방송ㆍ통신 미디어 최초로 3D 콘텐츠 제작기술을 적용, 양방향 기능이 포함된 기초적인 가상 체험 및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콘텐츠도 선보여, 상용 방송통신 융합 미디어에서 시청자가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또 양방향 3D콘텐츠에는 시청자가 2D 및 3D영상을 선택해 시청 할 수 있고, 역사유물 영상 등에 대해서는 영상의 줌인--줌아웃, 회전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NIDA 관계자는 “양방향 구인구직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 및 채용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시청자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콘텐츠사업자의 활로를 열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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