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새로’, 대표 소주 브랜드로 안착 [2024 히트상품]

입력 2024-12-20 04: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메가 브랜드 도약하며 ‘새로 살구’ 등 확대

▲새로(왼쪽)와 새로 살구.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새로(왼쪽)와 새로 살구.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중순 처음 선보인 소주 ‘새로’가 7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돌파하며 소주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새로는 출시 당시 기존 소주 제품과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로 주목받았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하고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새로는 한국의 멋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 투명병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입소문을 탔다. 출시 4개월 만에 5000만 병, 출시 7개월 만에 1억 병 판매 돌파 등을 거쳐 지난해 연 매출 1000억 원 이상 메가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올해 4월부터는 ‘새로 살구’를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대했다.

새로는 브랜드 앰배서더로 자체 캐릭터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내세운다. 다채로운 스토리를 담은 마케팅과 광고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10월 초 새로 선보인 ‘새로구미뎐: 산257’ 콘텐츠는 12월 초 기준 1500만 뷰를 넘어섰다. 새로의 다양한 캠페인은 올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 등 광고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새로는 브랜드 체험 공간을 늘리며 소비자와 소통한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9월 서울 성수동을 시작으로 대전, 부산, 대구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올해 6월에는 미국 시장 진출 1주년을 기념해 유명 클럽과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소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챗GPT에 위로받는 사람들 [요즘, 이거]
  • 주말 대규모 탄핵 찬반집회 예고…교통혼잡 예상
  • MVP 김도영, KIA 'EV 시리즈' 수집…내년에도 모기업 차 싹쓸이할까 [셀럽의카]
  • "금리 더 떨어지기 전에"…정기예금 '역대 최대'
  • 비트코인, 연준 찬물에 내림세…9만7000달러로 '뚝' [Bit코인]
  • [날씨] 잠시 주춤한 강추위…전국 대부분 눈·비 내린다
  • ‘나솔사계’ 22기 영숙, 처음으로 자존심 금 갔다…“처참한 느낌”
  • 美 생물보안법 연내 통과 불발됐지만…“통과는 시간문제, 수혜 지속될 것”
  • 오늘의 상승종목

  • 12.20 15:1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5,784,000
    • -3.56%
    • 이더리움
    • 5,078,000
    • -7.47%
    • 비트코인 캐시
    • 663,000
    • -8.04%
    • 리플
    • 3,444
    • -1.82%
    • 솔라나
    • 291,300
    • -6.9%
    • 에이다
    • 1,338
    • -8.67%
    • 이오스
    • 1,237
    • -8.64%
    • 트론
    • 377
    • -4.31%
    • 스텔라루멘
    • 560
    • -7.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0,950
    • -4.76%
    • 체인링크
    • 34,310
    • -6.49%
    • 샌드박스
    • 830
    • -8.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