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는 자사몰인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상품 상세 내 새롭게 개편된 영역은 ‘사이즈’ 탭과 ‘리뷰’ 탭이다. 제품 선택 시 제품 이미지만으로 사이즈나 스타일을 가늠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부가적인 정보를 전보다 정교하게 조합해 제공한다는 취지다.
사이즈 탭은 제품과 고객 행동의 빅데이터를 교차 분석해 사이즈 선택 시 정교하게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신설 됐다. 구매자의 신체 정보와 다른 고객의 데이터를 조합해 맞춤형 사이즈 정보를 제공한다. 또 최근 구매 이력과 개인 사이즈 추천 정보를 함께 보여줘 구매 상품과 비교도 할 수 있다.
리뷰 탭은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사용자 환경·경험(UI·UX) 개편 및 필터 기능이 강화됐다. 직관적인 구매 결정을 위해 영상과 이미지 리뷰 중심으로 구성했다. 컬러, 사이즈 등 제품의 옵션뿐 아니라, 체형, 만족도 같은 개인화된 조건으로도 리뷰를 탐색할 수 있게 필터 기능을 고도화했다.
LF몰 데이터에 따르면 반품 및 교환 사유 중 ‘사이즈 불만’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 과정에서 ‘사이즈’로 인한 실패를 경험하는 고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 행태 정보, 상품별 소재와 스타일 등 다양한 속성을 교차 분석해 이전보다 정교하고 효율적인 탐색 환경을 구축했다.
또 ‘회원가입’ 페이지 역시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선했다. LF몰 이용 고객 중 85% 이상이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모바일 중심의 고객 행동 패턴을 반영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구축했다. 회원가입 절차는 기존 5개 필수 입력 항목에서 3개로 대폭 간소화해 고객의 초기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LF몰 관계자는 “고객들의 빠른 구매 결정을 돕기 위해서는 플랫폼이 상품 정보와 고객 행동 데이터를 정교하게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내년에도 개인화 기반의 상품 추천을 고도화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