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본관
이번 정시모집 특징으로는 신설된 ‘다’군에서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부를 선발하는 것이다. 또한 기존 ‘나’군에 속했던 사범대학 일부 학과를 ‘가’군에서 선발하며 교육공학과, 특수교육과, 유아교육과,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일부(영어·국어·수학교육과)가 이에 해당한다.
전형별 주요사항으로는 수능(수능전형)에서는 818명을 모집하며 수능 성적 100%로 선발한다. 계열별 통합선발과 학부·학과별 선발로 나뉘어 운영된다. 계열별 통합선발은 모집단위 구분 없이 수험생의 수능 응시영역에 따라 인문·자연계열로 구분되며 총 323명(인문계열 174·자연계열 149명)을 모집한다.
합격생은 호크마교양대학에 소속돼 1년간 전공 탐색 과정을 거친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화여대는 2018년부터 계열별 통합선발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범대학, 의예과, 간호학부, 약학부, 스크랜튼대학(뇌·인지과학부), 공과대학 일부 학과와 인공지능대학의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부의 경우 학부·학과별로 총 495명을 모집한다.
수능(예체능실기) 전형은 조형예술대학과 신산업융합대학의 체육과학부에서 214명을 모집한다. 실기·실적(예체능실기) 전형은 음악대학에서 122명을 ‘나군’에서 선발하며, 수능성적 40%와 실기성적 60%를 합산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조윌렴 이화여대 입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