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컨텐츠 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아이루블은 19일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교내 축제인 ‘비류제’에 ‘A.I 포토 키오스크’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추홀외고는 2010년에 개교한 인천 공립 외국어고등학교로 영어를 제1전공으로 스페인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의 전문화된 외국어 심화 교육과정과 다양한 학생 교육활동을 통해 인천지역 인재들이 모인 신흥 명문 고등학교이다.
‘비류제’는 1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교내 축제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가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올해 축제에서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 ‘아이루블 A.I 포토 키오스크’ 프로모션이 진행되었는데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명화, 패션모델, 흑백 프로필, 오페라하우스, 힙합 등 다양한 컨셉으로 변환되어 고화질 사진의 원본과 고급 인화지로 출력물도 제공하였다.
K-트렌드의 주역인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선택한 컨셉에 자연스럽게 변환된 모습을 친구들과 비교하며 즐거워하였으며, 학부모와 교사도 참여하여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보냈다.
프로모션에 참여한 1학년 윤가빈양은 “친구들이랑 재밌을 거 같아서 찍어봤는데 사진 종류도 다양해서 신기했다”라면서, “생각보다 예쁘게 나와서 넘 좋았고 즐거운 추억이 될 거 같다”라고 전했다.
엄태휘 아이루블 대표는 “K-콘텐츠와 K-트렌드를 이끄는 학생들에게 선보인 즐겁고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신 미추홀외고 관계자분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루블은 곧 런칭하는 A.I 키오스크와 A.I 스토어의 핵심 마케팅 대상인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기획 및 고도화 중이며, 학교 및 공공기관을 위한 맞춤형 A.I 컨텐츠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