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내달 중순까지 전단지를 통해 날씨와 이색 보양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되면서 7월 4주차 전단을 통해 상품 정보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가장 보고 싶고, 원하는 정보를 담은 일명 ‘示願(시원)한 전단’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설명했다.
'시원한 전단'에는 바캉스철 가장 필요한 정보인 ‘생활 날씨 정보’에서부터 중복을 맞아 ‘여름철 보양식 관련 요리정보’와 ‘한방 체질별 추천 보양식 정보’까지 다양한 생활 정보를 담고 있다.
생활 날씨 정보란 야외 활동에 있어 민감한 자외선 강도를 나타내는 ‘자외선 지수’와 강수, 온도 등의 정보를 통해 산출한 ‘나들이지수’를 말하는 것으로, 롯데마트는 전단이 발행되는 목요일부터 야외 활동이 많은 주말까지 일자별로 생활 날씨 정보를 전단 1면을 통해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24일 중복을 맞아 중복 마케팅의 일환으로 한의학에서 구분한 사람의 체질에 따라 추천 보양식 정보를 제공한다.
맞춤 보양식은 태양, 태음, 소양, 소음으로 사람의 체질을 나누고 각 체질별 특성과 잘 어울리는 보양식을 추천하며 요리 재료로 사용되는 상품 정보까지 제공한다.
우주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소비자들에게 전단을 통해 상품 정보뿐 아니라 유용한 생활 정보까지 제공한다는 취지 아래 본격적인 바캉스가 시작되는 이번 주에는 더위와 바캉스 관련 생활 정보를 강화해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