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최근 일본 도쿄 아카사카 뉴오타니 호텔에서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개최된 ‘2009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기업 인증식’ 에서 항공 여객 운송서비스 부문 1위 인증을 획득했다.
GCSI는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글로벌 기업들이 제공하는 165개 부문 697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 경영 경쟁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것으로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부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올해 평가에서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 도약하기 위한 서비스 혁신 노력 ▲ 고객 가치를 높이는 고객 만족 경영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피드백 전용 시스템’에 등재해 있다"며 "글로벌 웹사이트를 구축해 전세계 어디서든지 예약부터 항공권 구입 및 좌석배정, 마일리지 입력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고객 만족 경영을 펼쳐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