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연속 항공 서비스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09-07-22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한항공은 최근 일본 도쿄 아카사카 뉴오타니 호텔에서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개최된 ‘2009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기업 인증식’ 에서 항공 여객 운송서비스 부문 1위 인증을 획득했다.

GCSI는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글로벌 기업들이 제공하는 165개 부문 697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 경영 경쟁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것으로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부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올해 평가에서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 도약하기 위한 서비스 혁신 노력 ▲ 고객 가치를 높이는 고객 만족 경영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피드백 전용 시스템’에 등재해 있다"며 "글로벌 웹사이트를 구축해 전세계 어디서든지 예약부터 항공권 구입 및 좌석배정, 마일리지 입력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고객 만족 경영을 펼쳐가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장 10일 연휴…내년 10월 10일 무슨 날? [데이터클립]
  • 사생활부터 전과 고백까지…방송가에 떨어진 '일반인 출연자' 경계령 [이슈크래커]
  • 홍명보호, 11월 중동 2연전 명단 발표…손흥민 포함·이승우 다시 제외
  • ‘흑백요리사’ 셰프 만날 기회…‘2024 서울미식주간’ 열린다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종합] 금투세 소멸에 양대 지수 급등 마감…외인·기관 코스닥 ‘쌍끌이 사자’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337,000
    • -3.65%
    • 이더리움
    • 3,304,000
    • -4.43%
    • 비트코인 캐시
    • 450,800
    • -6.24%
    • 리플
    • 696
    • -1.42%
    • 솔라나
    • 216,700
    • -5.21%
    • 에이다
    • 449
    • -4.47%
    • 이오스
    • 562
    • -3.93%
    • 트론
    • 227
    • -2.16%
    • 스텔라루멘
    • 126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50
    • -5.98%
    • 체인링크
    • 14,130
    • -6.36%
    • 샌드박스
    • 314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