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포장김치' 때아닌 특수

입력 2009-07-22 10: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성식품, 게릴라성 폭우·피서철 겹쳐 매출 160% 급증

최근 계속되는 게릴라성 폭우로 지난해 비해 배추값이 급등하면서 포장김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치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인 한성식품은 연일 계속되는 폭우로 배추값이 급등하면서 온라인 쇼핑몰인 한성몰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6월20~7월20일) 16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측은 한성몰을 통해 구매고객 5059명 대상으로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까지의 소비자 구매행동 분석했으며 그 결과 일반적으로 김치시장은 여름철이 비수기이지만, 올해는 폭우로 인해 때아닌 특수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요일별 매출 비중은 월요일 매출이 21.2%로 가장 높았으며 수요일(18.5%), 목(18%), 화요일(17%), 일요일(9.9%), 금요일(9%), 토요일(6.4%) 순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는 오후 3시부터 6시 사이에 구매하는 고객이 29%로 가장 많았으며 연령대는 40대가 32.9%로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다. 또 여성이 구매비율이 약 70%로 남성보다 김치를 많이 주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순자 한성식품 대표이사는 "계속되는 폭우로 배추 작황이 나빠지면서 올 여름 배추가격이 오름세에 있다"며 "한성식품은 배추값 급등과 상관없이 기존 가격을 그대로 유지해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성몰은 다음달 20일까지 2만원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김치를 1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62,000
    • -1.82%
    • 이더리움
    • 4,759,000
    • +2.94%
    • 비트코인 캐시
    • 716,500
    • +5.6%
    • 리플
    • 2,134
    • +6.06%
    • 솔라나
    • 357,000
    • -0.06%
    • 에이다
    • 1,521
    • +18%
    • 이오스
    • 1,078
    • +11.36%
    • 트론
    • 300
    • +7.53%
    • 스텔라루멘
    • 705
    • +72.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300
    • +5.25%
    • 체인링크
    • 24,590
    • +14.43%
    • 샌드박스
    • 577
    • +15.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