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가전, 10명 중 3명이 ‘AI 구독클럽’으로 구매

입력 2024-12-26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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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스토어 서초에서 매니저가 방문 고객에게 '삼성 AI 구독 클럽'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스토어 서초에서 매니저가 방문 고객에게 '삼성 AI 구독 클럽'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스토어에서 가전을 구매한 고객 10명 중 3명은 'AI 구독클럽'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독클럽 판매 비중은 냉장고 17%, 김치냉장고 15%, 세탁기 16% 등으로 김장철과 맞물려 냉장고 구독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초기 구매 비용을 줄여 구매 장벽을 낮춘 점과 90% 이상이 인공지능(AI) 제품으로 구성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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