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챗봇 ‘대한이’, 챗봇 경쟁력 평가서 최고 등급 획득

입력 2024-12-26 09: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한항공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자사의 챗봇 ‘대한이’가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한국기업의 챗봇 경쟁력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챗봇 대한이는 대한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앱,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에서 4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생성형 인공지능을 도입해 복잡하고 개인화된 상담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6시간 반 걸린 ‘尹 체포 작전’…헌정사 첫 현직 대통령 체포
  • SM 신인까지 베일 벗었다…대형 루키 중 '왕'이 될 그룹은? [이슈크래커]
  • 인플루언서와 강아지…구조와 유기 사이 [해시태그]
  • 尹 "유혈사태 막기 위해 공수처 출석...수사 인정 안해"
  • 말도 많고 탈도 많던 ‘대한체육회장’ 직책, 뭐가 그렇게 좋아 포기 못 할까 [이슈크래커]
  • 단독 ‘따이궁과 결별’ 롯데免, 특판조직까지 없앴다…비면세출신 대표의 용단?
  • "타임머신 탄 건가요?"…음악도 예능도, '옛것'에 빠진 '요즘 것들' [이슈크래커]
  • 단독 홈플러스 초대박 PB맥주 ‘타이탄’, 3탄은 ‘체코 사츠홉’ 라거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847,000
    • +0.38%
    • 이더리움
    • 4,753,000
    • -0.17%
    • 비트코인 캐시
    • 644,000
    • -0.54%
    • 리플
    • 4,104
    • +7.55%
    • 솔라나
    • 276,700
    • -0.72%
    • 에이다
    • 1,484
    • +3.34%
    • 이오스
    • 1,190
    • +2.5%
    • 트론
    • 332
    • -0.9%
    • 스텔라루멘
    • 677
    • +8.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0,450
    • -0.8%
    • 체인링크
    • 30,040
    • +1.28%
    • 샌드박스
    • 835
    • -0.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