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 지식상담 시스템'으로 고객관리한다

입력 2024-12-26 13: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6월부터 고도화…기업분석 리포트 자동생성ㆍ상담 어시스턴트 등 신규 서비스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지식상담 시스템'을 실제 영업현장 고객관리에 활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생성형 AI를 은행업무에 적용한 시스템으로, 임직원 업무 지원에 활용해왔고 올 6월부터 해당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기업 분석 리포트 자동생성과 고객센터 상담 지원, 민원 정보 연계 등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년을 휩쓴 밈 총정리…“올해 나는 얼마나 한국인이었나?” [해시태그]
  • 韓권한대행 "헌법재판관 임명 보류"...野, 한덕수 탄핵안 발의
  •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로 수익률 높은 금융사로 갈아탈까 [경제한줌]
  • 한국 경제 ‘환율 1500원’은 죽음의 문턱…대기업도 중기도 생존 위협
  • 엔비디아, 테슬라 밀어내고 올해 개미 최선호주 1위 등극
  • 尹, 서류 제출않고 무대응 일관…헌재 “27일 변론준비기일 진행”
  • 트럼프 2.0에 10대 그룹 시총 순위도 ‘흔들’...조선·전력 보유한 HD현대 최대수혜
  • 송민호 부실 복무 의혹, 경찰 수사받는다…병무청 의뢰
  • 오늘의 상승종목

  • 12.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4,543,000
    • -2.42%
    • 이더리움
    • 5,016,000
    • -3.65%
    • 비트코인 캐시
    • 658,000
    • -4.71%
    • 리플
    • 3,244
    • -5.42%
    • 솔라나
    • 283,300
    • -5%
    • 에이다
    • 1,298
    • -5.12%
    • 이오스
    • 1,178
    • -6.73%
    • 트론
    • 379
    • -1.81%
    • 스텔라루멘
    • 534
    • -7.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79,800
    • -5.51%
    • 체인링크
    • 34,220
    • -7.01%
    • 샌드박스
    • 838
    • -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