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 지식상담 시스템'으로 고객관리한다

입력 2024-12-26 13: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6월부터 고도화…기업분석 리포트 자동생성ㆍ상담 어시스턴트 등 신규 서비스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지식상담 시스템'을 실제 영업현장 고객관리에 활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생성형 AI를 은행업무에 적용한 시스템으로, 임직원 업무 지원에 활용해왔고 올 6월부터 해당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기업 분석 리포트 자동생성과 고객센터 상담 지원, 민원 정보 연계 등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오징어 게임2', 말 많아도 다음 시즌 봐야 하는 이유 [이슈크래커]
  • 박찬호부터 김혜성까지…LA 다저스로 간 코리안리거의 성적표는? [이슈크래커]
  • A형 독감 대유행 '환자 폭증'…증상ㆍ전염성ㆍ백신 총정리 [이슈크래커]
  • 단독 기재부, 최상목 권한대행 '보좌TF' 인력보강...정무 기능 확대 전망
  • ‘시공평가 58위’ 신동아건설, 법정관리 신청…워크아웃 졸업 5년만
  • 킹달러에도 美증시 사랑 계속된다...거래대금·ETF순자산 모두↑
  • 정부 주도 합동 추모제 추진…무안공항 폐쇄 14일까지 연장
  • [양자컴퓨터 시대 투자법] 비트코인 ‘양자해킹’ 위협?…가상자산 날개 달 수도
  • 오늘의 상승종목

  • 01.0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9,762,000
    • +3.41%
    • 이더리움
    • 5,462,000
    • +1.83%
    • 비트코인 캐시
    • 709,500
    • +2.75%
    • 리플
    • 3,588
    • +2.66%
    • 솔라나
    • 326,000
    • +3.36%
    • 에이다
    • 1,623
    • +1.12%
    • 이오스
    • 1,370
    • +3.55%
    • 트론
    • 394
    • +1.55%
    • 스텔라루멘
    • 675
    • +4.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450
    • +3.78%
    • 체인링크
    • 35,970
    • +4.35%
    • 샌드박스
    • 1,048
    • +11.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