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추천 시스템 공들였더니...무신사 ‘구매 전환율’ 3배 껑충

입력 2024-12-27 08: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UXㆍUI 개선해 편의성 대폭 확대

▲추천 시스템을 고도화한 무신사 애플케이션 화면. (사진제공=무신사)
▲추천 시스템을 고도화한 무신사 애플케이션 화면.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는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멀티 스토어로 개편한 결과 방문 고객의 구매 전환율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8월 무신사는 고객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뷰티ㆍ의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대폭 개선했다.

UX·UI 개편 효과로 9월부터 12월까지 스토어 홈에서 상품 구매를 위해 상세 페이지를 확인한 조회수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7% 상승했다. 특히 뷰티 상품 조회수는 2.7배 이상, 상세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수도 116% 이상 늘었다.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고도화한 효과도 긍정적이었다. 무신사 스토어 추천판에서 제안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가 전년 대비 180% 이상 증가하면서 거래액은 4배 가까이 늘었다.

특히 개인화 추천 영역에서 구매 전환율이 약 3배 증가했는데, 이는 거래액이 전년보다 308% 이상 증가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1억 5000만 건의 방대한 패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편 이전 대비 50배가 넘는 수준으로 AI 추천 시나리오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개인화 추천 영역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700,000
    • +1.43%
    • 이더리움
    • 2,828,000
    • +0.78%
    • 비트코인 캐시
    • 499,100
    • +2.48%
    • 리플
    • 3,556
    • +4.13%
    • 솔라나
    • 195,900
    • +5.49%
    • 에이다
    • 1,087
    • +2.26%
    • 이오스
    • 735
    • -1.34%
    • 트론
    • 326
    • -0.91%
    • 스텔라루멘
    • 405
    • -1.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60
    • -0.24%
    • 체인링크
    • 20,430
    • -1.64%
    • 샌드박스
    • 416
    • +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