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의 지방 근무 임직원 자녀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2009 엄마 아빠 사랑해요.’ 1차 과정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S칼텍스(대표 허동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수공장에 근무하는 임직원의 중학교 1학년 자녀 99명을 대상으로 '엄마 아빠 사랑해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22일과 29일 두 차례로 나눠 각각 2박3일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여수공장과 서울 본사,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 남산타워 및 국립박물관, 청계천 등을 방문하면서 견문을 넓히고, 장래 희망과 진로를 함께 설계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서울에서 진행되는 행사에는 서울대 학생들이 참가해 진학 문제 등에 관해 조언하게 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임직원 대상 프로그램에 가족의 동반 참여가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최근 직장과 가정생활의균형에 대한 욕구가 높은 만큼 향후 임직원 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이외에도 평소 임직원과 그 가족들이 직장 및 가정 생활에서 겪는 인간관계 갈등이나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자녀 행동 및 교육, 결혼 및 부부갈등, 재정문제 등 각종 고충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심리적으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전문가와의 상담을 지원하는 구성원 상담 프로그램(EAP :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을 지난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