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나이스R&C 선정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09-07-22 15: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수협은행의 고객만족도(CS)가 은행권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협은 22일 금융권 고객만족도(CS) 전문 조사기관인 나이스R&C가 수협 외 5개 시중 은행을 대상으로 실시한 2분기 영업점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6.6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근무자세, 상담스킬, 고객 Needs 파악 등 21개 항목에 대해 차등 배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줬으며, 조사결과 전체 평균은 82.15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협은행은 “본부 차원에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현장 CS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직원별 CS 마일리지를 관리해 우수 직원을 포상하고 영업점에서는 친절 우수 직원인 CS리더가 직원 교육 및 고객 접점을 관리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홀로 병원가기 힘들다면…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이용하세요 [경제한줌]
  • 길어지는 숙의, 선고 지연 전망...정국 혼란은 가중
  • “잔디 상태 우려에도 강행”...프로축구연맹의 K리그 개막 ‘무리수’
  • 사탕으론 아쉽다…화이트데이 SNS 인기 디저트는? [그래픽 스토리]
  • 김수현, '미성년 교제 의혹' 결국 입 연다…"명백한 근거로 입장 밝힐 것"
  • MG손보 청산 수순 밟나…124만 계약자 피해 우려 [종합]
  • '상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경제계 "우려가 현실 됐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3.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368,000
    • -0.84%
    • 이더리움
    • 2,768,000
    • +0.33%
    • 비트코인 캐시
    • 491,000
    • -2.19%
    • 리플
    • 3,393
    • +5.11%
    • 솔라나
    • 183,600
    • -0.6%
    • 에이다
    • 1,046
    • -3.15%
    • 이오스
    • 737
    • +2.08%
    • 트론
    • 335
    • +1.82%
    • 스텔라루멘
    • 414
    • +10.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340
    • +3.85%
    • 체인링크
    • 19,280
    • -0.26%
    • 샌드박스
    • 403
    • -0.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