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그룹 임원이 라스베가스 CES 2025 현장에서 혁신상 수상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 왼쪽부터 폴라리스AI 변지웅 부사장, 폴라리오피스 지준경 대표이사, 폴라리스오피스 이해석 부사장.(폴라리스오피스 제공)
폴라리스오피스는 세계 최대 가전·기술 전시회(CES 2025)의 사전 행사인 'CES 언베일드'에서 ‘인공지능(AI) 혁신상’을 수상한 AI 에이전트 솔루션 ‘AI NOVA’를 6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CES 언베일드는 본행사에 앞서 열리는 최신 기술 트렌드와 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업계 전문가와 글로벌 미디어의 이목이 쏠리는 주요 행사다.
AI NOVA는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 이미지 편집 등 다양한 작업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 AI 기반 지능형 에이전트다. 폴라리스오피스의 27년간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으로 개발된 AI NOVA는 기존 문서 작업 도구를 뛰어넘어 사용자의 업무 환경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며, 반복적이고 복잡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CES 2025 공식 행사 이전에는 CES 2025 AI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AI 기반 문서 솔루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는 “혁신상 수상과 함께 전 세계 언론이 주목하는 CES 언베일드에서 폴라리스오피스의 기술력을 선보이게 됐다”며 “AI NOVA는 단순한 생산성 도구를 넘어 사용자들이 보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AI 에이전트”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