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6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워너-뷰티 AI(Wanna-Beauty AI)' 기술이 CES 2025 혁신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CES 2025 AI(Artificial Intelligence) 부문에서 수상한 ‘워너-뷰티 AI(Wanna-Beauty AI)’는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고객에게 이상적인 메이크업을 찾아주고, 맞춤형 가상 체험을 제공하는 음성 챗봇(Chat-Bot) 기반 디지털 솔루션이다. 사용자의 사진을 통해 피부색과 얼굴 비율 및 형태를 분석하고, 메이크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학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화장법 추천 및 가상 메이크업 체험을 제공한다. 다른 사람의 화장을 본인 얼굴에 적용해 볼 수 있으며, 음성 챗봇 기반 인터페이스로 동작해 대화하며 상담할 수 있다.
고객 개개인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해당 솔루션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이미지 진단 기술, 카이스트(KAIST)와 공동 개발한 이미지 생성 AI 기술 등이 적용됐다. 워너-뷰티 AI 기술은 CES 기간 '베네치안 엑스포(Venetian Expo)' 혁신상 쇼케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CES에서 워너-뷰티 AI 외에도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뷰티 미러’와 협업한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 기술은 카메라 기반의 광학적 피부 진단과 디바이스를 활용한 접촉식 피부 진단 기술을 융합했다. '삼성전자 퍼스트 룩(First Look)'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피부 상태 분석, 맞춤형 제품 추천, 스킨케어 방법 등을 제안한다.
해당 부스에서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신제품도 처음 선보인다.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는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을 탑재한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올해 3월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올해 CES를 현장에서 참관한다. 서경배 회장은 CES 2025 혁신상 워너-뷰티 AI 전시장과 삼성전자 협업 부스를 둘러볼 계획이다. 이 밖에도 CES 현장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직접 살펴보고, 조반니 발렌티니(Giovanni Valentini) 아모레퍼시픽 북미 법인장과 함께 북미 사업 현황도 점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