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올해 글로벌 전문 인력 중심으로 채용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신입 인턴과 경력직을 동시에 모집한다. 이번 채용 계획은 그간 에이피알이 성과를 거둬온 이커머스 영역과 기업 간 거래(B2B)가 포함된 글로벌에 무게를 뒀다. 세부적으로는 △마케팅 △상품기획자(MD) △이커머스 채널 운영 △해외 B2B 영업 등의 직군을 선발할 예정이다.
에이피알은 우선 미국과 일본, 홍콩, 대만 등 2024년 좋은 성과를 보였던 해외 지역을 담당할 인재들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이 중 일본에서는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현지 뷰티 시장 및 트렌드 이해도를 갖춘 온라인 마케팅 및 MD 인재 채용이 12일까지 진행 중이다.
특히 일본은 거대한 이커머스 시장과 더불어 에이피알 산하 브랜드들도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는 지역이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일본은 2024년 기준 약 1690억 달러 (한화 약 249조 원)에 달하는 이커머스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다. 에이피알 역시 2024년 3분기 일본에서 전년 동기 대비 78.6% 성장하기도 했다. 이에 에이피알은 이번 일본 집중채용에 한해 커피챗 소통은 물론 취업 축하금 보상 제도 등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할 계획이다.
에이피알은 미국, 일본, 중화권, 유럽, 중동 등 주요 글로벌 시장 전역에 직·간접적으로 진출해 있다. 지난 3분기에는 해외 매출액 1000억 원을 기록하며 국내 매출 비중을 넘어서는 등 해외 비중이 더욱 커지고 있다. 여기에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충원되면 글로벌 시장에서 에이피알의 지속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