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젠슨 황이 미국가전박람회(CES) 기조연설을 통해 차세대 GPU 공개와 디지털트윈 옴니버스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하자 아이크래프트가 상승세다.
아이크래프트는 엔비디아 최상위 파트너등급인 엘리트 파트너사로 디지털트윈부터 GPU 등 모든 단계에 대해 공급한다. 카카오에 엔비디아 GPU를 아이크래프트가 공급 설치했다.
7일 오후 2시 46분 현재 아이크래프트는 전일 대비 440원(20.71%) 상승한 2565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6일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25′ 기조연설에서 엔비디아의 최신 인공지능(AI) 가속기 ‘블랙웰’을 탑재한 지포스 RTX 50시리즈를 공개했다.
또 젠슨 황은 엔비디아의 3D 협업 시뮬레이션 플랫폼 엔비디아 옴니버스가 로봇·자율주행 산업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엔비디아 옴니버스와 관련한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아이크래프트 등 엔비디아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크래프트는 엔비디아의 최상위 파트너 등급인 엘리트파트너다. 엔비디아의 디지털트윈부터 GPU등 AI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단계(데이터의 수집부터 AI시스템 구축까지)에 대해 국내에 공급 중이다.
아이크래프트는 카카오에 엔비디아 GPU 및 인피니밴드(무한대역폭) 팜(Infiniband Farm) 공급 및 설치를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