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의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인 'MG더뱅킹'이 13일 한때 전산장애로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긴급 안내를 통해 '현재 전산 장애로 인해 정상적인 거래가 진행되고 있지 못한 상황"이라며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0∼6시 기존 앱의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전산 작업이 진행됐다. 작업 완료 이후 앱 접속에 문제가 없었으나 오전부터 일부 고객에게서 입·출금 거래가 잘 안 된다는 민원이 다수 제기됐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현재 대부분 복구가 진행됐으며 복구 작업 및 원인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