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의 모바일 뱅킹 앱인 ‘MG더뱅킹’의 거래가 정상화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고 다른 앱(MG상상뱅크·스마트알림)을 흡수하는 등 기존 앱에서 기능을 더욱 강화한 ‘MG더뱅킹’을 13일 출시한 바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더뱅킹’ 출시에 앞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대고객 사전 중단 안내 후 13일 오전 6시간 동안 접속을 차단했고, 오전 6시 이후에 시스템을 오픈했다.
오픈 후 고객들의 일시적인 앱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접속 지연 등의 현상이 8시부터 16시까지 약 8시간 동안 나타났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일부 고객의 앱 이용이 제한되는 등의 문제를 파악 후 즉각적인 거래 정상화 조치에 나섰다.
새마을금고중앙회의 거래 정상화 조치에 따라 18시 30분을 기준으로 ‘슈퍼앱MG더뱅킹’의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현재는 이용자들의 불편 없이 정상 운영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접속 지연 등의 문제로 회원 여러분들께 불편을 드린점 양해 바라며, 앞으로 새마을금고는 더 많은 혜택과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