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초코파이, 출시 50일 만에 600만 봉 판매
식품시장에서 제로 바람을 일으킨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발매 2년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14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2022년 5월 탄생한 브랜드 제로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속해서 품목을 확대해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온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제로는 발매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후 매년 지속 성장해 지난해에는 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해 대비 약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신제품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 봉(50만 갑)이 판매됐다. 롯데웰푸드는 2년여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제로 초코파이 개발에 성공했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도 제품군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