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갖고 싶은 車로 '제네시스' 선정

입력 2009-07-24 10: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국 남녀 운전자 설문 19.8% 응답...아반떼, 그랜저 順

▲현대차 제네시스.
전국민이 가장 갖고 싶은 자동차는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는 24일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운전자 1194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선호 브랜드와 국산 경차 이미지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대표 브랜드 37개 중 응답자의 19.8%가 제너시스를 가장 선호한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그 다음이 아반떼(12.3%), 그랜저(7.5%), 쏘나타(7.2%), 에쿠스(6.7%) 순이었다. 제조사별로는 현대자동차 65.5%, 기아자동차 17.1%, 르노삼성 8.3% 순으로 현대자동차에 대한 선호가 압도적이었다.

제네시스를 선호한 이유에 대해서는 '고급스러워 보여서'(25%)였고, 아반떼는 '연비가 좋아서'(18.1%)였다. 또한 그랜저는 '승차감이 좋아서'와 '고급스러워 보여서'가 각각 20.3%를 차지했다.

한편 운전자 2명 중 1명(53%)은 1000cc 이하의 경차에 대해서 호감을 가지고 있었다. 모닝과 마티즈에 대한 선호도는 모닝이 67%, 마티즈가 25%로, 최근 기아자동차 모닝의 선전을 반영하는 것으로 풀이됐다.

경차를 마음에 들어 하는 이유로는 경제적인 이유가 컸다. 응답자들은 '연비가 좋다'(47.7%), '차량가격이 저렴하다'(17.1%), '경차의 혜택이 많다'(13%) 등을 꼽았다.

반면, 마음에 들지 않는 이유로는 '안전하지 않을 것 같다'(39%)와 '승차감이 좋지 않아서' (13.5%) 등을 꼽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K 붙은 식음료·뷰티 ETF 모두 잘 나가는데…‘이 K’는 무슨 일?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서울 지하철 3호선 대치역서 배터리 화재…"현재 정상운행 중"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09:4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007,000
    • +2.55%
    • 이더리움
    • 4,823,000
    • +1.2%
    • 비트코인 캐시
    • 552,500
    • +2.6%
    • 리플
    • 669
    • +0.3%
    • 솔라나
    • 207,000
    • +4.39%
    • 에이다
    • 553
    • +2.03%
    • 이오스
    • 809
    • +1.13%
    • 트론
    • 175
    • -1.13%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100
    • +2.1%
    • 체인링크
    • 20,110
    • +5.01%
    • 샌드박스
    • 465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