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이 국내 화장품 밸류체인별 핵심기업에 투자하는 ‘SOL 화장품TOP3플러스 상장지수펀드(ETF)’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SOL 화장품TOP3플러스 ETF는 총 10종목으로 구성된다. 우선 실리콘투, 코스맥스, 아모레퍼시픽 등 상위 세 종목에 약 60% 비중으로 투자한다. 이외에는 코스메카코리아, 한국콜마 등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과 브이티, 에이피알 등 글로벌 매출이 두드러진 브랜드 기업들을 선별해 담는다.
한국 화장품 산업은 한류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관심도가 급증하면서 크게 관심받고 있다. 한국식 화장법과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확대해 미국 아마존과 세포라 홈페이지에 ‘K뷰티’ 카테고리가 따로 신설됐을 정도다. 지난해 국내 화장품 수출 규모가 100억 달러를 넘어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이 이를 방증한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SOL 화장품TOP3플러스ETF는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비즈니스라고 해도 무방한 새로운 K뷰티 사이클에 대응할 수 있는 ETF로, 화장품 산업의 구조적 변화에 대한 투자 니즈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상품”이라며 “오랜 기간 주가 저평가 요인이었던 중국 모멘텀에서 벗어난 상황에서 이례적인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음에도 국내 화장품 산업은 밸류에이션 저평가 구간에 있어 투자 매력도는 높아져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