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대표 박찬용)가 인천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한 ‘AI 디지털교과서 적용교원(중등) 직무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가 주관기관으로 수행한 이번 연수는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게 될 현장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AI 디지털교과서 기반 교수법을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연수는 이론 중심으로 이미 진행된 연수(1단계)를 토대로, AI 디지털교과서에 관한 실습(2단계)과 적용(3단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실습 단계에서는 연수생들이 AI 디지털교과서와 AI 도구를 직접 다루어 보며 실질적인 활용 능력을 익혔고, 마지막 적용 단계에서는 이론과 실습을 결합해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 설계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거점형 연수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인천 지역 중등(영어·수학·정보 교과) 교원 1177명이 수료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적용 단계에서는 검정을 통과한 실물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해 수업 설계와 교육적 활용 사례를 집중적으로 다룬 결과,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박찬용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대표는 “AI 디지털교과서는 단순한 교육 도구를 넘어, 학습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핵심 요소"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더 많은 교원이 AI 디지털교과서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교육 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는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직무 연수를 지속해서 추진하여, 현장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계속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