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삶의 순간 보호, 혁신으로 성장” 새 아이덴티티 발표

입력 2025-01-22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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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이 22일 열린 삼성화재 제73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기업 아이덴티티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화재)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이 22일 열린 삼성화재 제73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기업 아이덴티티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화재)

삼성화재는 22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제73주년 창립기념식을 통해 ‘프로텍팅 투데이, 인스파이어링 투모로우(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의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삼성화재는 아이덴티티 수립을 위해 삼성글로벌리서치와 협업해 70여 년의 경영성과를 분석했다. 임직원 설문과 고객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 해외사 벤치마킹 등을 통해 완성했다.

새 아이덴티티는 단순히 기업의 성장을 넘어 ‘업의 본질인 모두의 삶의 순간들을 보호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고자’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날 삼성화재는 조직의 민첩성과 안정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경기침체 우려, 저출산·고령화 및 기우 위기 등 외부 위기요인들을 극복하고 초격차로 나갈 것을 공언했다. 실행 목표로는 △본업 경쟁력 차별화 △신성장 동력 확보 △글로벌 사업 본격화를 제시했다.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은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게 헌신적인 노력을 한 임직원과 RC, 그리고 GA를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새 기업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조직원 모두의 사고방식, 의사결정, 행동이 더욱 민첩하고 회복력 있는 조직으로 변모하게 된다면 작년과 또 다른 '초격차 2.0'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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