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필라이트’, 2024년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입력 2025-01-23 09: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17년 출시 이후 22억7000만 캔 이상 팔려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보이고 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조합마트 △체인슈퍼 모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기준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차이를 보였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 차인 2018년부터 매년 3억 캔(355㎖ 기준) 이상 판매하며 이달 총 누적 판매 22억7000만 캔을 돌파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2017년부터 변함없이 필라이트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1위 지위를 공고화하겠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르포] 2000명 몰린 갤럭시 언팩…슬림형 ‘갤럭시 엣지’ 깜짝 등장에 모두 ‘환호’ [언팩 2025]
  • 수도권 지하철 요금, 3월부터 1550원
  • 민희진 법률대리인과 손잡은 뉴진스…"가장 적합해"
  • 스마트패스도 소용없다…인천국제공항 아침 비행기 혼잡도 '극악'
  • '나솔' 22기 옥순, 경수와 결별설에 애매한 입장…"아이들 있어 쉽게 말할 수 없어"
  • [시승기] 더 넓어진 패밀리카의 귀환…6년 만에 돌아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 '삐끼삐끼' 이주은 치어리더, 대만행 사실이었다
  • ‘골때녀’ 국대패밀리, 불나비에 4-3 역전승…강보람 해트트릭에도 패배
  • 오늘의 상승종목

  • 01.23 12:5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2,903,000
    • -2.61%
    • 이더리움
    • 4,820,000
    • -2.65%
    • 비트코인 캐시
    • 643,500
    • -3.74%
    • 리플
    • 4,704
    • -0.19%
    • 솔라나
    • 371,800
    • -1.46%
    • 에이다
    • 1,460
    • -2.01%
    • 이오스
    • 1,180
    • -5.52%
    • 트론
    • 374
    • +0.81%
    • 스텔라루멘
    • 630
    • -2.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76,200
    • -2.74%
    • 체인링크
    • 36,970
    • -5.66%
    • 샌드박스
    • 825
    • -4.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