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필라이트’, 2024년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입력 2025-01-23 09: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17년 출시 이후 22억7000만 캔 이상 팔려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보이고 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조합마트 △체인슈퍼 모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기준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차이를 보였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 차인 2018년부터 매년 3억 캔(355㎖ 기준) 이상 판매하며 이달 총 누적 판매 22억7000만 캔을 돌파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2017년부터 변함없이 필라이트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1위 지위를 공고화하겠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스타게이트' 두고 생긴 논쟁에 위축…일시 하락세 [Bit코인]
  • [르포] 2000명 몰린 갤럭시 언팩…슬림형 ‘갤럭시 엣지’ 깜짝 등장에 모두 ‘환호’ [언팩 2025]
  • 수도권 지하철 요금, 3월부터 1550원
  • 세종서 약국 건물로 돌진한 트럭…무슨 일?
  • 민희진 법률대리인과 손잡은 뉴진스…"가장 적합해"
  • 스마트패스도 소용없다…인천국제공항 아침 비행기 혼잡도 '극악'
  • '나솔' 22기 옥순, 경수와 결별설에 애매한 입장…"아이들 있어 쉽게 말할 수 없어"
  • [시승기] 더 넓어진 패밀리카의 귀환…6년 만에 돌아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 오늘의 상승종목

  • 01.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2,746,000
    • -2.59%
    • 이더리움
    • 4,791,000
    • -2.72%
    • 비트코인 캐시
    • 640,000
    • -4.19%
    • 리플
    • 4,666
    • -0.98%
    • 솔라나
    • 369,800
    • -3.04%
    • 에이다
    • 1,443
    • -2.96%
    • 이오스
    • 1,165
    • -5.82%
    • 트론
    • 368
    • -1.6%
    • 스텔라루멘
    • 627
    • -2.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75,650
    • -3.26%
    • 체인링크
    • 36,510
    • -5.68%
    • 샌드박스
    • 819
    • -4.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