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층 잡겠다면서…'쌍권' 권영세·권성동 오늘 尹 접견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가 선출한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해야 하는지에 대한 헌재의 판단이 오늘(3일) 나옵니다. 만약 헌재가 인용 결정을 내리면 최 대행을 향한 마 후보자 임명 압박은 더 거세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야권이 '우원식 국회의장의 권한쟁의 심판청구가 적법하지 않다'며 절차적 하자를 주장하고 있어 또 다른 논란이 예상됩니다.
최 대행은 어떤 결정을 내릴까요? 고품격 시사강의 '정치대학'에서 박성민 컨설턴트와 함께 짚어봅니다. 아울러 대권도전을 선언한 이준석 개혁신당의 행보와 윤석열 대통령의 접견하는 국민의힘 '쌍권(권영세ㆍ권성동)' 투톱의 노림수에 대해서도 짚어봅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정치대학'은 증오 정치에 지치신 분들을 위해 치우침 없는 시각을 제시합니다. 정치 이슈를 깊이 있게 분석하고 미래를 위한 대안까지 제시합니다.
진행은 tvN '더 지니어스'에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과 남다른 케미를 보여줬던 임윤선(법무법인 민) 변호사가 맡습니다. 패널로는 '정치 일타강사' 박성민 정치컨설팅 민 대표가 참여합니다.
■ 방송 :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https://www.youtube.com/@eTodayTV)
■ 진행 : 임윤선 (법무법인 민 변호사)
■ 출연 : 박성민(정치컨설팅 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