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기원과 종류, 레시피, 국내외 두부 맛집 등 소개
식자재유통사에서 근무 중인 두부 전문 바이어와 먹거리 전문가 5명이 푸드디깅북 '두부 원정대'를 출간했다.
식자재유통 전문기업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11월 출간한 '만두 원정대'에 이어 두 번째 푸드디깅북 시리즈로 '두부 원정대'를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푸드디깅북이란 하나의 음식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파고들어 소개하는 책을 말한다.
두부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의 대명사이자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어 주제로 선정됐다. 특히 두부는 최근 성황리 종영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의 준결승 미션의 주재료로 선정될 정도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다.
이번 책에선 중국에서 시작해 한국을 거쳐 일본까지 전파된 두부의 기원과 콩, 응고제, 압착 정도에 따라 달라지는 두부 종류와 특징을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국내 주요 두부 업체 전문 연구원 인터뷰를 통해 두부의 현재와 미래를 담았다. 아울러 특선 레시피와 국내외 두부 요리 맛집 30여 곳을 소개해 독자들이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집필에 참여한 삼성웰스토리 두부 바이어 강성기 프로는 "영양가 높은 두부 같은 책을 선보이겠다는 일념 아래 두부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를 책 한 권에 꾹꾹 눌러 담았다"며 "이번 집필을 계기로 삼성웰스토리 두부 원정대의 이름을 건 가성비 좋은 B2B 전용 두부 신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