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무탄' 네이버 플레이스 캡처)
'오늘N' 오늘방송맛집- 중식 로드 코너에서 중식 전문점 '무○'을 찾아간다.
5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중식 전문점 '무○'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서울 강남 압구정동 압구정역 인근에 있는 '무○'의 대표메뉴는 짜장면이다. 이 집의 짜장면은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에 푸아그라, 철갑상어 알과 함께 세계 3대 진미로 손꼽히는 송로버섯이 곁들여져 있다.
이 가게의 짜장면은 들어가는 소스도 남다르다. 일반 짜장보다 고기가 세 배 이상이나 들어간다. 짜장 소스에 간이 밴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황금비율로 섞어 진한 고기의 향을 뽑아내는 것이 비법이라고.
짜장면과 함께 대표 메뉴를 장식하는 것은 마카롱 멘보샤다. 마카롱처럼 동그란 모양에 속이 꽉 찬 멘보샤라 붙여진 이름이다. 한입에 먹기 버거울 정도로 뚱뚱하게 꽉 찬 새우살이 특징이다.
'무○'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특별한 식사를 하기 위해 왔는데 정말 맛있었다. 기분이 너무 좋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송로버섯이 들어간 짜장면을 먹어보니 감회가 새롭다. 다른 요리도 맛있다"며 후기를 전했다.
중식 전문점 '무○'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5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