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은 수원시 광교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이용자들과 함께 여주시 반려마루에서 동물매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경기도의회)](https://img.etoday.co.kr/pto_db/2025/02/600/20250206173138_2133865_1199_675.jpg)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은 수원시 광교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이용자들과 함께 여주시 반려마루에서 동물매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산하기관 6곳에서 수원시 광교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이용자들과 함께 체험 행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반려마루 방문이 7번째 체험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이용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신체 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사회적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현장에는 이오수 의원을 비롯해 보호시설 관계자, 장애인 및 보조 인력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영웅견 영상관람 후 감정 표현 연습, 반려견과의 안전한 접촉 및 인사 방법 익히기, 반려견과 함께하는 산책 체험 등으로 구성, 참가자들은 반려동물과의 교류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향상을 경험했다.
이오수 의원은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장애인 이용자들이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이 확대될 필요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동물매개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