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https://img.etoday.co.kr/pto_db/2025/02/600/20250210135214_2134890_1199_691.jpg)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 푸딩 헤어컬러가 미국 아마존의 아마존 오버롤 픽(Amazon Overall Pick)에 한국 염색약 최초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아마존 오버롤 픽은 아마존에 출시된 제품 중 품질과 고객 만족도, 가격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 1%에 주어지는 배지다.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제품 이미지 사용과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 긍정적인 고객 리뷰 확보, 최적화된 키워드 운영이 이뤄져야 하며 재고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는 푸딩 타입의 제형과 시즌별 유행을 선도하는 헤어 컬러로 셀프 염색 시장에서 장기간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미국 아마존에서는 탈색을 전제로 하는 염색 컬러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이지엔의 슈퍼리치 크림 블리치 제품이 아마존 블리치 카테고리에서 28위에 진입하는 성과도 거뒀다.
나원균 동성제약 대표이사는 “한국 염색약 중 최초 선정된 것을 계기로 염색약 부문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며 “창립 70주년을 맞는 2027년에는 아마존이라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에서 아시아No.1, 글로벌 Top10 염색약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성제약은 올해 아마존에서 지속성장 중인 이지엔 푸딩 염색약과 천연 염색 동성허브를 필두로 랑스(Rannce)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도 추가로 론칭하고, 아마존 4개국(독일, 일본, 인도, 두바이)으로 진출을 확대해 아마존을 통한 글로벌 소비자 직접판매(D2C) 사업 육성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