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향하는 CJ올리브영, ‘브랜드 로고’서 올리브 뺐다

입력 2025-02-11 10:59 수정 2025-02-11 11: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리뉴얼된 브랜드 로고가 적용된 매장 전경  (사진제공=CJ올리브영)
▲리뉴얼된 브랜드 로고가 적용된 매장 전경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로고 리뉴얼의 방향성은 ‘글로벌’과 ‘옴니채널’이다.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기조에 더해 국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급증하는 환경을 반영했다.

워드마크형 로고인 ‘올리브영(OLIVE YOUNG)’을 단독으로 사용해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였다.

앞서 올리브영은 1999년 사업 시작한 이후 줄곧 텍스트 사이에 올리브 심볼을 넣은 브랜드 로고를 사용해왔다.

올리브영의 브랜드명은 영어 동음이의어 표현(All Live Young, 올 리브 영)을 활용해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사업 비전을 담고 있다. 심볼은 건강한 식재료인 ‘올리브(Olive)’를 형상화했다.

올리브영은 연내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새 로고 디자인을 도입하면서 매장 디자인도 리뉴얼할 예쩡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쇼핑 편의성 개선을 위해 진열 환경을 개편한다.

또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기능성 스킨케어 카테고리인 슬로우에이징(Slowaging) 등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심화’ 뷰티 카테고리와 셀프 피부 진단 서비스인 스킨스캔(Skin Scan) 등 체험 요소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로고 개편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함께 올리브영의 성장에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영 브랜드 로고 변천사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브랜드 로고 변천사 (사진제공=CJ올리브영)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화제성 떨어지는 아시안게임, 'Z세대' 금빛 질주가 기 살렸다 [이슈크래커]
  • 단독 4대궁·종묘 관람객 지난해 1300만 '역대 최대'…외국인 첫 300만 돌파
  • '최강야구' 클로징, 하와이 전지훈련 확정…이번 시즌 MVP는?
  • 트럼프, 철강·알루미늄 관세 25% 부과 발표…“반도체·자동차도 검토”
  • 국내주식, 어디다 투자해야 할지 모르겠다면…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참고해볼까 [경제한줌]
  • "대전 초등생 피습 가해교사, 교육청 현장 지도 나간 당일 범행"
  • 단독 첨단학과 '수도권 쏠림’ 사실로...경쟁률 지방의 3배 이상 [첨단인재 가뭄]
  • '2025 정월대보름' 부럼과 오곡밥을 먹는 이유 [그래픽 스토리]
  • 오늘의 상승종목

  • 02.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8,239,000
    • -0.07%
    • 이더리움
    • 4,101,000
    • +2.22%
    • 비트코인 캐시
    • 516,000
    • +2.08%
    • 리플
    • 3,786
    • +2.63%
    • 솔라나
    • 310,200
    • -0.1%
    • 에이다
    • 1,223
    • +15.05%
    • 이오스
    • 982
    • +0.72%
    • 트론
    • 371
    • +3.34%
    • 스텔라루멘
    • 507
    • +4.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50
    • +3.34%
    • 체인링크
    • 29,630
    • +3.38%
    • 샌드박스
    • 623
    • +4.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