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25/02/600/20250211165053_2135537_1200_800.jpg)
더핑크퐁컴퍼니의 아기상어는 2015년 유튜브 동요 시리즈에서 탄생해, 244개국에서 25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글로벌 IP로 자리 잡았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아기상어의 IP 파워를 기반으로, 전 세계 200개 주요 도시에서 공연을 개최하고, 국내외 550개사와 라이선스 제품 8000여 개 출시, 앱 누적 다운로드 4억 건을 기록하는 등 사업 영역을 360도로 고속 확장 중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아기상어 10년, 매일의 즐거움’ 캠페인을 올 한 해 동안 진행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 아기상어와 함께하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120년 역사의 세계 최정상 악단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SO)’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쳐, 클래식 장르와 핑크퐁 동요의 크로스오버 또한 선보인다. 아기상어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과 10주년을 함께 기념할 수 있도록 아기상어 최초의 한정판 바이닐(LP)과 기획제품(MD) 20종도 출시할 예정이다.
김민석 더핑크퐁컴퍼니 대표는 “아기상어는 글로벌 IP 파급력을 기반으로, 지난 10년간 끊임없이 성장하며 K컬처의 영향력을 확장해 왔다”며, “아기상어 10주년을 넘어 새로운 100년을 바라보는 혁신을 통해, 앞으로도 국경과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