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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B제약(HLB Pharma)은 11일 개벌 기준으로 지난해 영업이익 14억7400만원을 기록, 전년 195억원 손실에서 흑자전환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1370억8200만원으로 전년 대비 0.8% 증가했다.
회사에 따르면 HLB제약은 2023년부터 타사에 위탁생산을 맡겨 온 전문의약품에 대해 대대적인 자체생산 전환 프로젝트를 진행, 지난해 본격적으로 자사 생산에 들어갔다. 그 결과 전문의약품 제조원가를 절감할 수 있었다. 또 건강기능식품 부문의 경우 그동안 시장 내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진행해 왔던 대규모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최적화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했다.
HLB제약의 ‘세파클러캡슐’은 지난해 4분기부터 세파클러 원외처방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는 ‘그린 프로폴리스’를 비롯, 다양한 종합건강케어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HLB제약은 지난해 17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가운데 경쟁력 있는 제네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허가권 양수도 전략을 펼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했다. 타사 의약품 중에서도 유망한 제품의 경우 코마케팅(Co-Marketing)을 통해 자사의 새로운 품목으로 도입함으로써 사업 확장을 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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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형 HLB제약 대표는 “최근 녹록치 않은 대외경기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선제적인 사업구조 재편과 원가절감, 사업부문별 역량 강화를 통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올해는 지금까지 다져 온 매출을 기반으로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과 향남 공장 신축 등을 추진, 중견 제약사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