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수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https://img.etoday.co.kr/pto_db/2025/02/20250213162710_2136518_1080_1235.jpg)
이오수 의원은 “농산물 수확 시기에 맞춰 기획된 소비 촉진 행사는 지역농산물 판매와의 연계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라며, “2025년에는 지난해보다 업그레이드된 행사가 되어야 하며, 예산 증액에 따른 새로운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실행 계획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대해 “추석 시즌에 잔여 예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차별화된 판매 품목으로 소비자와 농가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이 마련되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오수 의원은 경축순환농업 단지와 피트모스 시범 사업의 연계를 통해 축산악취 저감과 고품질 퇴비 활용 방안을 제안하며, 환경 개선과 자원 순환 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와함께 해양환경 인식개선 사업과 관련해서는 도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체험 교육과 민간 협력 방안을 마련해 장기적인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관련 뉴스
이오수 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소비 촉진 행사와 환경 개선 사업이 단순한 단기 지원에 그치지 않고, 도민과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지속 가능한 정책 추진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