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SC금융지주)는 오는 8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SC금융지주 빌딩 10층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되는 제2회 청소년 영어 모의 항소심재판대회(National Moot Court Championships)를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법률상식 및 영어 토론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국내 유일의 모의항소심 재판대회로, SC금융지주와 김&장 법률사무소가 공동 후원한다.
이에 따라 SC금융지주는 대회 장소 및 후원금 제공뿐 아니라 법적 지식이 풍부한 임직원을 자원봉사자 및 판사로 위촉해 대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청소년 영어 모의 항소심재판대회는 외국어고등학교, 국제고등학교(국제학교포함), 자립형사립고등학교 연합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미국 항소법원의 형식을 따르되, 고등학교 수준에 맞춘 모의재판 경연대회이다.
또 대회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후원사 및 UN기구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선과 함께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시상식 후 자선 행사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국제백신연구소에 기부돼 저개발국가의 어린이들을 위한 백신개발과 보급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신청은 전국청소년 영어 모의 항소심재판대회 홈페이지(www.nmcc.or.kr)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