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24/08/20240809105846_2062314_423_188.png)
시큐브는 창립 25주년을 맞아 ‘시큐사인 전자계약서비스’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전자계약서비스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시큐사인’은 시큐브가 독창적으로 개발한 국내ㆍ외 특허기술인 생체수기 서명인증을 결합한 전자계약서비스다. 이를 통해 근로계약서, 동의서, 서약서 등 다양한 형식의 계약문서를 업로드하고 이메일이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계약을 요청할 수 있다. 상대방은 회원가입 없이 문서를 확인하고 서명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전자계약서비스는 서명인이 도장 이미지나 서명 이미지를 전자문서에 추가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시큐사인’은 ‘생체수기 서명인증 앱(SecuSign)’을 통해 서명인이 자신의 수기 서명을 실시간으로 인증받아 서명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방식은 전자서명법 제2조 2항에서 규정하는 서명자의 신원 확인과 전자서명 사실 확인까지 가능한 서명 방식으로 평가되며 향후 전자서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기융 시큐브 회장은 “‘생체수기 서명인증 기술’은 서명인의 필체, 손의 움직임, 압력, 속도 등 동적인 행위 특성을 기반으로 실시간 서명을 인증한다”며 “이를 통해 서명인의 서명 부인 방지, 서명 시점 확인, 위변조 방지 등의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창립 25주년을 맞아 고객 여러분께 보답하고, 기쁨을 나누고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KISIA 및 상용SW협회와도 긴밀히 협력해 국내 전자계약서비스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시큐사인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할 수 있다. 또 가입일로부터 90일간 이용권 250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