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수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https://img.etoday.co.kr/pto_db/2025/02/20250214164248_2136889_1049_864.jpg)
이오수 의원은 “경기주류대상에서 선정된 전통주 제품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지만, 소비자와의 접점이 부족하다”라며, “도 행사 만찬주로 적극 활용하고, 온라인 홍보와 유통 채널 연계 등 진흥원의 다각적인 지원책을 통해 수상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더 널리 알려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같은 지원은 도내 양조업체의 성장을 돕는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농어촌 체험마을 활성화와 관련해 이 의원은 “농어촌 체험프로그램은 도시민과 농촌을 연결하는 중요한 가교역할을 한다”라며, “2025년 예산이 증액된 만큼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더 많은 도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라고 강조하는 한편 “체험마을 운영이 농촌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존 프로그램의 개선과 체계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요청했다.
한편, 경기도농업기술원 2025년 업무보고와 관련해 이 의원은 “경기도에서 육성한 화훼 신품종의 실증농가 운영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라며, “유통 구조 개선과 브랜드화를 통해 화훼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 뉴스
이어 이 의원은 “경기주류대상과 농어촌 체험마을 활성화는 지역 농업과 경제를 살리는 핵심 과제”라며, “이들 사업이 도민과 농가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세심한 준비와 철저한 실행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