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뱅크)](https://img.etoday.co.kr/pto_db/2025/02/20250214165913_2136911_600_400.jpg)
'오늘N' 오늘방송맛집- 오늘은 국수 먹는 날 코너에서 함흥냉면 맛집 '대○○○○○○' 을 찾아간다.
14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함흥냉면 맛집 '대○○○○○○' 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대전 중구 유천1동 서대전역 인근에 있는 '대○○○○○○'의 대표메뉴는 양념 불고기와 함흥냉면이다.
대전 최초의 함흥냉면 집으로 알려진 이곳에서 불고기에 사용되는 고기는 기름기를 손으로 일일이 제거하고 사용해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할머니가 직접 만든 특제 간장 양념은 추억의 맛으로 찾는 사람이 많단다. 또 다른 메뉴인 함흥냉면은 고기를 넣고 끓인 육수에 발효가 잘된 동치미 국물을 섞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 뉴스
이외에도 홍어회 무침과 김치 수육 무침은 이 집만의 별미로 꼽혀 많은 단골이 가게를 들린다.
'대○○○○○○'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대전에서 냉면을 먹고 싶으면 이 집부터 가야 한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냉면 육수가 너무 진하다. 불고기의 육질도 너무 연해서 가족들과 함께 먹기 좋다"며 후기를 전했다.
함흥냉면 맛집 '대○○○○○○'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4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