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쉬인이 제품 품질·소비자 안전 강화에 나선다.
쉬인은 인터텍, SGS, BV 등 국제 3자 테스트 기관과 협력해 작년 200만 개 이상의 제품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쉬인은 전 세계 150개국 이상 고객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이다. 제품의 판매 전 과정에서 안전성 관리·감독을 시행하고 있다. 국가별 제품 안전법 및 규정을 반영한 자체적인 안전 기준 정책을 수립해 운영 중이며 제품 테스트 합격률과 고객 리뷰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공급망 관리 체계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쉬인은 올해 제품 품질 및 소비자 안전을 위해 1500만 달러 이상을 추가 투자한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 패션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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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쉬인은 1월 글로벌 지속가능성 책임자로 무스탄 랄라니(Mustan Lalani)를 신규 임명했다. 무스탄 랄라니는 기후 변화, 생물다양성, 순환 경제, 식품 시스템, ESG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인물이다. 또 세계 최대 식품 포장업체인 테트라팩(Tetra Pak) 지속가능성 책임자로 근무하며 테트라팩의 지속가능성 전환을 주도해 왔다.
레오나드 린(Leonard Lin)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사장 겸 글로벌 대외협력 및 싱가포르 총괄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무스탄 랄라니 합류와 함께 제품 안정성 강화를 위한 투자를 이어가며 업계 전반의 지속가능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