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Temu)가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 직접 진출한다.
테무는 한국에서 오픈마켓(판매자와 구매자 연결 온라인 장터)을 열기로 하고 ‘테무 셀러 센터(Temu Seller Center)’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 판매자 중 재고를 보유하고 자체 주문 처리와 배송이 가능한 업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테무 관계자는 “한국 판매자들에게 수백만 명의 고객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라며 “한국 판매자의 테무 플랫폼 입점으로 소비자들은 테무에서 선호 브랜드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테무의 ‘로컬 투 로컬(L2L) 모델’은 미국, 멕시코,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벨기에, 오스트리아, 폴란드, 체코, 헝가리, 루마니아, 스웨덴, 일본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테무 입점을 원하는 판매자는 구글 내 테무 셀러 센터 페이지를 방문해 등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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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는 2022년 9월 미국에 처음 진출한 이래 현재 북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전 세계 90개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한국시장에는 2023년 7월 진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