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한 끼에 얼마예요? 코너에서 생선구이 맛집 '유○○○○○' 을 찾아간다.
18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생선구이 전문점 '유○○○○○' 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향동 인근에 있는 '유○○○○○'의 대표메뉴는 고등어구이다.
'유○○○○○'가 사용하는 노르웨이산 고등어는 차가운 북대서양에서 서식하여 지방 함량이 높아 맛이 깊고 고소하며, 육질이 부드럽다. 고등어구이는 24시간 건조한 후 2단 화덕에서 굽는다. 이때 온도가 낮은 아래 칸에서 초벌 한 후 450도의 위 칸에서 구워 더욱 촉촉한 고등어구이가 탄생한다고. 뿐만 아니라 소금물에 2시간 절여 간을 한 가자미구이까지 맛볼 수 있다.
관련 뉴스
여기에 잡채, 궁중떡볶이 등 다양한 반찬과 된장국은 이 집의 자랑이다. 특히 시골에서 공수한 태양초 고춧가루로 만든 반찬과 쥐눈이콩 된장으로 만든 된장국은 감칠맛이 일품이다.
'유○○○○○'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생선구이를 오랜만에 먹었는데 비리지 않고 너무 맛있었다. 생선이 촉촉해서 좋았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반찬이 짜지 않고 간이 너무 좋다. 밥과 함께 먹기 딱이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생선구이 맛집 '유○○○○○'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8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