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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증권이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1조549억 원과 6960억 원을 기록하며 2022년 이후 2년 만에 영업이익 ’1조 클럽‘에 복귀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리츠증권은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양질의 빅딜을 진행하며 기업금융 실적이 개선됐고, 금리하락에 따른 채권 운용수익 증가로 전년 대비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메리츠증권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101억 원과 1508억 원을 달성했다. 2018년 1분기부터 지난해 4분기까지 7년간 매 분기 1000억 원 이상의 당기순이익을 꾸준히 시현하며 안정적인 이익 창출 능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진행 중인 Super365 ‘제로 수수료’ 프로모션을 통해 1조 원이던 디지털 관리자산은 3개월여 만에 5조 원을 넘어섰고, 고객 수 또한 12만 명을 돌파하는 등 디지털 채널 확대 효과가 본격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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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증권 관계자는 “비우호적인 금융시장 환경에서도 기업금융, 자산운용, 리테일 등 전 사업 부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우수 인재 영입으로 기업금융 비지니스를 더욱 확장하고, 새로운 투자 커뮤니티 거래 플랫폼을 통해 메리츠증권만의 투자 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