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원은 전 과목 인공지능(AI) 학습지 ‘아이캔두(AiCANDO)’를 통해 첫 공부 습관 형성부터 학교 공부까지 빈틈없이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이캔두는 초등 1~6학년 대상이다. AI 분석으로 개인별 맞춤 학습이 가능하며, 1대 1 밀착 관리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 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학생은 학습 시작 전 재학 중인 학교를 선택하면 학교에서 사용 중인 검정 교과서로 학습이 설정된다. 학년별, 과목별로 원하는 단원을 선택해 본인의 학습 속도에 맞게 전 과목 학습 및 예·복습이 가능해 빈틈없이 학교 수업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 중 학생의 표정, 음성, 시선 등 비 학습 데이터와 학습 진척도, 문제 유형별 정답률 및 오답률 등 학습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수집한다. 이를 통해 학생이 언제 무엇을 공부할 때 집중력이 떨어지는지 등을 분석한 후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학생별 맞춤 학습 코스를 추천한다.
관련 뉴스
그뿐만 아니라 매월 전국 단위로 과목별 학업 성취도를 점검할 수 있는 ‘AI 전국 진단 평가’를 비롯한 △최상위 수학 △단원 마스터 △평가대비 교재 등 평가 특화 콘텐츠를 제공해 학생들이 객관적인 학습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상위 수학은 단위별 최상위 난이도 문항 출제로 수학 경시 대비도 가능하며, 스마트 학습에만 치우치지 않도록 학기당 1회씩 실전 평가 대비 교재를 제공해 실물 교재와 병행해 학습할 수 있다.
교원은 이와 함께 유아 3~7세 대상의 ‘아이캔두 누리키즈’를 선보이고 있다. 타사와의 차별점을 두고자 대부분의 유아 학습지와 달리, 아이캔두 누리키즈는 연령별로 발달 및 학습 수준 차이가 큰 유아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해 연령별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하나의 주제를 여러 과목으로 반복 학습하는 주제 통합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한글, 수 등 단과별 학습이 아니라 동일한 학습 주제를 다양한 과목으로 반복 학습해 자연스럽게 학습 주제를 익히고 나아가 융합 사고력 발달까지 가능하게 한다. 교원은 첫 공부 습관뿐만 아니라 올바른 생활 습관까지 기를 수 있도록 방문 수업 서비스 ‘홈클래스 누리키즈’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