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자사 아이스드링크 ‘델라페(delaffe)’ 커피의 가격을 최대 200원 내린다고 23일 밝혔다.
델라페 인기 커피 상품인 블랙아메리카노, 제로 스윗 아메리카노, 제로 헤이즐넛, 바닐라라떼, 캐러멜라떼 등 5종 가격을 100~200원 인하한다. 콜드브루, 디카페인 등 커피 상품 7종은 가격 동결을 결정했다.
CU의 자체 파우치 음료 브랜드 델라페는 연간 1억50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편의점 대표 음료 상품이다. 얼음컵에 붓기만 하면 완성되는 간단한 음용 방법, 다양한 맛과 2000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높다. 이에 힘입어 최근 3년간 CU의 아이스드링크 매출이 전년 대비 2022년 11.8%, 2023년 10.3%, 2024년 12.4%로 두 자릿수 성장세다.
CU는 5월부터 수요가 높아지는 아이스드링크를 델라페 출시 시기를 앞당겼다. 올해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예상돼서다. CU는 헤이즐넛, 스윗 아메리카노, 복숭아아이스티 등 스테디셀러 상품들을 시작으로 올해 델라페 음료 23종을 3월 중순까지 차례로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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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민준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최근 커피전문점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면서 가성비 높은 델라페를 찾는 고객들의 손길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음료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델라페 라인업을 기획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