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온라인 사업 매출이 신선식품 판매 호조 영향으로 1조5000억 원을 넘어섰다.
홈플러스는 이번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 기준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성장, 홈플러스 전체 매출에서 20%를 차지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 온라인의 성장에는 식품이 있었다. 식품 매출 비중은 86%로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중 높은 편이다. 특히 장보기 주요 품목인 과일, 채소, 수산, 축산 계란, 건조식품 등 신선식품 매출이 최대 17% 늘었다.
이번 회계연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퀵커머스 즉시배송의 매출 신장률은 34%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고, 즉시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2021년 2월 대비 매출은 무려 317% 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높은 재구매율도 영향을 미쳤다. 이번 회계연도 홈플러스 온라인 재구매율은 64%로 나타났다. 또 단골 고객과 신규 고객 신장률이 각각 23%, 17%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분장은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매출 비중이 20%를 넘는 것은 대형마트 업계에서 굉장히 이례적이고 의미 있는 기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