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원이 국내 최초 그룹 실전 가상자산 투자대회인 ‘길드워즈’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길드워즈’는 대규모 상금을 걸고 투자자 그룹(길드) 간 투자 실력을 겨루는 국내 최초의 단체전 가상자산 투자대회다.
대회에는 최대 100개 길드에서 100명 씩 총 1만 명이 동시에 참여가 가능하며, 시즌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수익률 기반 점수로 순위를 정하는 만큼 소액 거래자도 참여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길드워즈 시즌1은 다음 달인 3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총 3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놓고 경쟁을 벌이게 된다.
관련 뉴스
최종 스코어 1~3위 길드에 각각 1억 원, 5000만 원, 30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제공되며, 길드장에는 상금의 2% 보너스로, 나머지는 기여도에 따라 차등 분배된다.
길드 스코어는 수익률 상위 20% 길드원의 수익률 2배수와 나머지 길드원들의 수익률을 합산해 결정된다.
대회 기간 중 코인원 랭킹보드 내 길드워즈 페이지에서 길드 스코어 합계 순으로 집계한 실시간 길드 랭킹을 볼 수 있고, 각 길드 페이지에서는 개인의 기여도도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은 “커뮤니티와 투자대회를 결합해 고래부터 소액 투자자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단체전 투자대회를 선보이게 됐다”며 “길드원 간 전략을 공유하면서 가상자산 투자의 재미와 수익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길드워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인원은 대회 시작에 앞서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길드장 총 100명을 모집 중이다. 코인원은 신청자 중 거래소 내 거래 및 커뮤니티 활동 등을 고려하여 선정해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길드원 100명 모집은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