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와 칠성사이다 등 주력 음료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17일부터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GULFOOD) 2025’ 식품박람회에서 할랄 인증 음료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걸푸드 박람회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박람회다. 전 세계 130여 개국에서 5500여 개 기업과 약 15만 명의 방문객이 모이는 자리다.
롯데칠성음료의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신장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밀키스, 칸타타, 쌕쌕 등 음료 제품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예멘,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에 수출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한국이슬람교(KMF)에서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주력 수출제품의 할랄 인증을 획득해왔다.
관련 뉴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K드링크를 알렸다. 중동,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 바이어의 관심을 받아 180여 건의 상담이 진행되며 글로벌 진출에 대해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밀키스와 칠성사이다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롯데칠성음료는 할랄 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신규 국가 발굴과 판매 채널 개척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올해 쿠웨이트, 카타르, 리비아 등의 수출도 논의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음료 시장을 대표하는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국가별 현지 상황에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중심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